서비스 개요
KS클라우드의 서버 모니터는 서버별 장애 모니터링은 기본으로 설정 한 모니터링 장애 감지 시 메일, 문자, 전화의 3단계로 알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 또한 서버 사용 현황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실시간 CPU 사용율, 메모리 할당량, 스토리지 할당량 및 사용율, IO 사용현황까지 모니터링 해드리며 모니터링 현황을 그래프로 제공합니다.
서버 모니터는 타사에서는 유료 부가서비스로 제공하는 모니터링 서비스를 KS클라우드는 이용 고객님들의 편의를 위해 기본제공 서비스로 무상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.
▸서버 장애 모니터링
▸3단계 모니터링 알림
▸서버 자원 모니터링
서비스 주요 기능
vCore
사용량
- 클라우드 서버의 실시간 평균 CPU 사용량을 나타냅니다.
- vCore 사용량이 50%이상이면 서버에 부하가 많이 발생하고 있을 수 있으니 사양추가를 통해 vCore를 추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
메모리
할당량
- KS클라우드는 서버에 메모리를 실제 메모리 1:1로 정적 할당합니다.
- 그래프 상에서 해당 클라우드 서버에 할당 된 메모리 용량을 확인하시고 필요 시 사양추가를 통해 메모리를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.
스토리지
사용량
- 클라우드 서버에 할당 및 추가한 스토리지 용량과 현재 사용 중인 용량을 그래프로 표시한 것입니다.
- 스토리지 공간이 부족하실 경우, 사양추가를 통해 스토리지(HDD)를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. 단, 이 때 기존 사용하던 볼륨이 확장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HDD가 추가되는 방식입니다.
IOPS
- 클라우드 서버의 스토리지에 대한 IO (Input and Output)가 얼마나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는지에 대한 평균값을 시간별로 나타내는 그래프입니다.
- IO가 높을 수록 해당 클라우드 서버의 작업량이 많다는 것을 의미하므로, 서버에 부하는 없는 지, 스토리지 공간은 여유 있는지 , 메모리는 충분한지 등을 확인하실 필요가 있습니다.
장애
모니터
- 클라우드 서버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확인하여 가용성을 높여 줄 수 있는 모니터링 서비스입니다.
- ICMP(Ping)나 서버의 주요 포트를 모니터링 등록하여 정상적으로 동작하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. 3단계 모니터링 알림 서비스와 연계하여 장애 감지 시 알림을 발송하게 됩니다.
3단계
알림
- 설정해 놓은 서버 장애 모니터 장애가 감지되면, 메일, 문자, 전화 3단계로 알림을 제공해드립니다.
- 서버 장애 모니터에 등록된 설정을 5분 단위 24시간 365일 체크하여 장애 감지 시 등록된 알림 수신자로 3단계 알림을 제공해드립니다.